생활/일상

SBS스페셜 바디버든 2부 독성유전 - 내몸은 내가 지키자

SSongShrimpTruck 2017. 3. 6. 11:00

SBS스페셜 바디버든 2부 독성유전 - 내몸은 내가 지키자

 

 

 

저번주에

바디버든1부 자궁의 경고

 

그거 보고 헉 소리 나고 2부 또한 챙겨보았다

이것또한 헉소리 나는구나..

그리고 이미 2부 또한 제목 자체가 여자인 나로썬 무조건 눈길간다

 

 

대물림이 되는 환경호르몬에 대한

SBS스페셜

독성유전자가 자식에게 대무림되는 유해물질에 대한 지적을 했다

이 감독은 자신의 딸에게서 신경독선, 생식독선, 호흡기 독성물질과 같은

독성물질이 발견됐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고 그보다 더 충격적인건

모유 속에서 이와같은 유해물질이 발견됐다는 점이다...

 

 

소리없이 들어와놓고

이러한 화학물질들이 얼마나 축적되어있는지 우린 알길이 없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이러한 독성화학물질이 있는건 당연한거니?...

근데 정말 어린 아이들에게서 발견되는 이러한 독성물질은 머야? 어?

 

 

독성유전

 

유해화학물질의 촐량을 뜻하는

바디버든

 

현대인들에게 노출되는 화학물질은 도대체 몇개일까?

내가 지금 사용하고 먹고 있는

저 텀플러에는 얼마나 많은 화학물질을 사용해서 만들었으며

그 물질중에 내 몸으로 들어오는 화학물질은 대체 몇개일까...ㅠ

그렇다면 우리가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해선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까

 

 

 

여기서 환경호르몬은 나이가 어린 어린이들 일수록 그리고

얼마나 많이 노출되느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편리에 의해 이러한 화학첨가제를 쓰고

이러한 제품을 아이들이 사용을 하고 있고

 

또한 인심시기와 성장시기 등 특정 기간에 독성화학물질에 노출이 되면 그 사람의 일생동안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가장 슬펐던...

 

가습기살균제 사건

 

지난 2012년에 이유도 모른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

단순 급성호흡기질환으로만...

 

이 다큐에서 보면

06년에 어떤 동물병원에 급성호흡기질환으로 입원했던 반려견들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역학조서를 벌인결과 가습기살균제와 동일한 증상으로 사망한것을 추적됐는데..

만일 정말 그 당시에.. 이러한 것들을 했다면

참 안타깝다...

 

 

내 몸속에 있는 독성물질들이 되물림이 될꺼라곤 ..

우리가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 최소한의 노력은 어떤것들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