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캐드

캐드 쉽게 배우기_캐드 레이어 끄고 키는 법

SSongShrimpTruck 2017. 3. 27. 14:23

캐드 쉽게 배우기_캐드 레이어 끄고 키는 다양한 방법

캐드 레이어정리

도면을 그릴때 첫번쨰로 가장 중요한게 레이어정리 입니다.

저는 제품도면을 치기때문에

자재에 따른 레이어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목재, 철재, 딤스타일, 스펙, 등등..

이렇게 레이러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레이러를 활용하여 값을 구한다거나 보여줄수 있는 방식이라던가 색상변경등.. 아주 여러가지들을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 저는 레이어가 저렇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여기에서 kis-wood 라는 레이어를 꺼보도록하겠습니다.

가장 단순한 방법은 명령어 없이 마우스로 클릭해서 사용 하는 방법이겠지요?

레이어를 클릭하고 전구 모양을 끄게 되면

목재 레이어로 그려진 선들이나 값들이 안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쉽게 클릭하나로 레이어를 끄고 다시 레이어창을 켜서 전구를 켜주면 다시 목재 레이어는 켜지게 됩니다.

다른방법으로 또 알려드릴께요

명령어 레이어끄기 "layiso"

이것은 내가 클릭한 레이어 뺴고 끄기

사실상 선택한 레이어만 켜져있는 이 명령어가 가장 많이 쓰일거에요~

이렇게 내가 선택한 레이어만 켜져있고 나머지는 끄게 되면

이렇게 목재 레이어만 빼고 다 꺼지게 됩니다.

가장 유용하실거에요

그리고 원래대로 모든 레이어를 키고 싶다면?

window.adsbygoogle || []).push({});

명령어 레이어켜기 "layon"

이 명령어는 그냥 다른 선택없이 전체 레이어가 켜지는 명령어 입니다.

명령어 레이어끄기 "layoff"

이것은 내가 클릭한 레이어만 끄기

이건 아까 마우스로 알려드린 결과값이랑 같은거죠

명령어를 누르고 내가 끄고 싶은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까와같이 목재 레이어만 꺼지게 됩니다.

전 그냥 layoff 명령어를 자주 사용을 하는데요

가끔 선을 클릭해도 안꺼지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땐 지금 활성화 된 레이어가 내가 끄고 싶은 레이어일때 안꺼지게 되는거죠

저 활성화되어있는 레이어를 다른 레이어로 클릭을 해놓고

목재 레이어를 끄게 되면 그냥 꺼집니다! 가끔 레이어 안꺼져서 당황할텐데~ 참고 하세요~

보통 리습으로 많이들 이런것들은 쓰는데

제 캐드는 LT버전이라 리습이 안먹어서~

구닥다리 명령어들을 알려드립니다!